'주민 목소리 직접 듣는다' 은평구, 권역별 원탁회의 개최

【서울=뉴시스】손대선 기자 =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24일과 26일 서울시 은평학습장에서 지역 협치 융합과제 우선순위 결정을 위해 주민의견수렴 권역별 원탁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구는 권역별 원탁회의를 통해 기관, 단체, 주민 등 다양한 입장에서 의견을 수렴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방법으로 지역 협치의 융합과제에 대한 지역사회의 공감 및 확산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4개 권역 16개동 지역주민 등 400여명을 대상으로 원탁마다 마을활동가 가 진행자가 되어 융합과제를 공유하고 논의하며 지역 발전을 위한 우선순위를 결정한다.

또한 제시된 융합과제 외에도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해당부서로 연계를 해준다.

은평구는 지역경제 활성화, 주민 맞춤형 일자리, 교통 및 주차문제 해결 등 10여개의 융합과제 토의 목록을 은평구협치회의가 협치추진단의 의견을 반영해 선정했다.

권역별 회의를 통해 융합과제 우선순위를 결정한다. 또한 8월 31일 은평협치선언대회에서 최종적으로 1개의 융합형 의제를 선정하여 공표하고, 실행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은평구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와 영역, 이해당사자와 주민주체가 연결되는 지역혁신융합(중점)과제를 주민의견 수렴과정을 통해 융합적(통합적) 거버넌스 구축과 지역공론장 확산 등 주민의 삶속에서 실천되는 민관 협치를 실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sds1105@newsis.com[뉴시스]

Comments

Service
등록된 이벤트가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Comment
글이 없습니다.
Banner
등록된 배너가 없습니다.
02.538.8108
월-금 : 09:00 ~ 06:0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00 ~ 13:00